설치가 모두 완료 되었고, 경로 설정도 모두 다 되었으면, 정확히 되었는지 확인을 위해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서 실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include <opencv2/core/core.hpp>
#include <opencv2/highgui/highgui.hpp>


void main(){

cv::Mat image;         //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합니다.


image = cv::imread("1.jpg");   // 파일디렉토리에 있는 1.jpg 라는 이미지를 변수 image에 저장합니다.


cv::namedWindow("Busan");   // 윈도우창을 정의합니다.


cv::imshow("Busan", image);     // 윈도우창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show)


cv::waitKey(0);     // 윈도우창을 띄우는 시간을 지정. 0은 계속해서 창이 떠있도록 합니다. ( 100, 1000 등과 같은 값을 입력하면 창이 지정한 시간 후에 사라짐)

}


다음 소스를 보면 사진 1.jpg를 어디에 놔둬야 할지 궁금할 것입니다. 파일 디렉토리가 어디인지 잘 모르실겁니다.


파일 디렉토리는 비주얼스튜디오에서 만든 프로젝트 폴더를 찾아 들어가면 또 프로젝트 파일 이름과 똑같은 폴더가 존재합니다.

 

이곳이 "파일 디렉토리" 입니다. 이곳에 저장을 하면 됩니다.








소스를 만든 .cpp 파일에다가 작성하고 컴파일 하면 같은 결과가 출력 됩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설치가 제대로 되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y 아발로온v 2014.03.29 03:01